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밀키트 (내돈내산)

[밀키트] 전주 베테랑칼국수와 만두 (7분 간편요리)

by 다다박스 2023. 3. 23.
반응형

   전주 베테랑 칼국수세트 (1봉 1인분 / 410kcal)
구성: 칼국수면, 맛간장소스, 고춧가루, 통들깨가루, 김가루 (면, 간장소스 이외 모두 국산재료)
조리난이도 ★ (7분 이내 완성)
가격: ★★ (정가 5,800원 / 마켓컬리 구입가 4,930원)
맛 ★★★
재구매의사 ★★★
  전주 베테랑 김치만두 (1봉 15개 입 / 785kcal)
조리난이도 ★ (3분 이내 완성)
가격 ★★ (정가 5,800원 / 마켓컬리 구입가 4,930원)
맛 ★★★★
재구매의사 ★★★★★

 

 

전주베테랑칼국수는 이름 그대로 전주에서 46년 전통의 유명한 칼국수 맛집입니다.

전주에 가야만 먹을수 있었는데 몇 년 전 고속터미널에 매장이 오픈하면서 고터맛집으로 소문이 많이 났었더랬지요.

그 덕분에 저도 베테랑 칼국수를 맛볼 수가 있었는데 사실 저는 맑은 국물의 해물칼국수 스타일을 좋아하는 터라 간장육수에 면을 삶고 걸쭉하게 계란을 풀어넣은 뒤에 고춧가루, 들깻가루, 김가루를 얹어 나오는 베테랑 칼국수는 제 취향의 음식이 아니었습니다.

고춧가루란 자고로 음식을 끓일 때 넣어야 매콤한 맛이 잘 우러나서 얼큰하고 맛이 좋은 법인데 베테랑 칼국수는 그냥 위에 뿌린 뒤 저어 먹어야 하니 고춧가루 푼 물을 먹는 것 같은 생각도 좀 들고 그랬어요.

일반적이지 않은 조리법의 칼국수인데 먹다 보면 통들깨를 톡톡 씹을 때마다 향도 좋고 국물맛도 자극적이지 않은데 은근히 진한맛이라서 국물을 계속 떠먹게 되긴 하더라고요.

일부러 찾아가서 줄 서서 기다리면서 먹을 정도의 맛집은 아니지만 지나가는 길에 있으면 들러서 또 먹어보고 싶은 정도의 맛입니다.

참고로 이제 고속터미널 매장은 없어졌고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본점 지하 1층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런 베테랑칼국수의 칼국수가 간편 냉동밀키트제품으로 마켓컬리에서 판매되고 있길래 맛이 어떨까 궁금해서 구매해서 조리해 봤는데 너무너무 간단합니다.

 

 베테랑 칼국수 조리법

재료: 베테랑 칼국수 밀키트 1인분, 물 700ml, 계란 1개 준비 필수

1. 냄비에 물 700ml와  맛간장소스를 넣고 강불로 끓인다.
2. 국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끓이다가 물이 넘치기 직전 중불로 조절하고 총 5분간 끓인다.
 *  면이 맛있는 시간은 4분 30초, 국물이 맛있는 시간은 5분이므로 기호에 따라 시간을 조절한다.
3. 그릇에 끓인 면과 국물을 담고 미리 풀어놓은 계란을 넣고 젓는다.
4. 그 위에 들깻가루, 고춧가루, 김가루 고명을 얹은 후 맛있게 섞어 먹는다.

여기까지가 기본 조리법인데 이대로 만들어 먹어본 결과 조리완료 된 칼국수에 날계란을 풀어먹으니 국물이 너무 걸쭉해지면서 탁해져서 시각적으로 좀 거북했습니다.
저는 2번 단계에서 면 넣고 나서 함께 계란도 넣어 끓인 후 나머지 고명을 얹어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부분은 취향껏 조절하세요^^
반숙 싫어하시는 분은 함께 끓이시는 게 나을 거예요.
기본 조리법대로 달걀을 최후에 넣으시면 꼭 수란의 흰자를 먹는 것처럼 됩니다.

 

베테랑 김치만두 조리법

 #  찐만두: 냉동상태의 만두(5개)를 접시에 놓은 후 물을 살짝 뿌리고 비닐을 씌워 구멍을 뚫은 후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30초(700W 기준) 간 조리한다.
 # 군만두: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냉동상태의 만두를 약불에서 앞뒤로 7~8분간 뒤집어가며 조리한다

 

밀키트 '베테랑 칼국수'와 '김치만두' 총평

면은 일반적인 칼국수면과 달리  납작하지 않고 우동면의 반정도 되는 얇고 둥근 면발이라서 후루룩 목 넘김이 좋고  탱글탱글합니다. 

국물은 처음에 먹으면 이게 무슨 맛인가 싶은데 먹다 보면 자꾸 당겨서 국물만 퍼먹고 있습니다 ㅋㅋㅋ

통들깨가루가 신의 한 수예요. 

칼국수 자체는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서 약간 짭조름하고 매콤한 베테랑 김치만두와 함께 먹으니 훨씬 맛있습니.

만두피가 많이 얇은데 정말 정말 쫄깃해서 처음에 한입 먹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냉동만두 중에 이렇게 피가 얇고 만두피가 탱탱한 제품은 거의 못 본 것 같아요.

베테랑 칼국수보다 김치만두가 반전으로 훨씬 맛있었습니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잘 익은 김치, 당면, 파까지 꽉 차게 들어있는데 육즙 가득합니다.

군만두버전도 먹어봤는데 얇은 피라서 파삭파삭하고 괜찮기는 했으나 베테랑만두의 쫄깃하고 얇은 만두피의 장점을 느끼려면 찐만두로 조리해 먹는 것이 더 적합한 것 같습니다. 이 또한 취향 따라 드세요^^

칼국수는 1인분 단위라 나홀로족 비상식량으로 제격인 것 같고 만두는 지퍼팩포장이라 편리합니다.

이 두 제품 모두 매장에서 먹는 맛을 90%는 재현한 듯한데 조리도 간편하고 냉동제품이라 유통기한관리나 보관면에서도 용이하니 쟁여두었다가 종종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싶습니다.

참고로 서울 매장에서 칼국수는 9천 원, 만두(10개)는 7천 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