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팁
1. No sale 브랜드이니 당장 급한 것 아니면 미리 백화점 상품권을 싸게 구매해 두자.
2. 벨트, 액세서리, 스카프 등 소품류는 신세계 강남점 1층처럼 가방과 분리해서 판매하는 매장이 있는 지점을 가면 고객층이 분리되는 만큼 웨이팅이 적다.
3. 재고는 당일 오전 9:30 에르메스 고객센터 (02-542-6622) 오픈시간 맞춰 전화해서 매장 재고분 파악하면서 해당 매장으로 안전하게 오전에 즉시 출동한다.
4. 신용카드 사용 시 본인명의카드를 꼭 지참한다. 신분증 요구하기도 하니 신분증도 필참 하자.
(가족이나 지인카드 사용 시 본인에게 확인전화 후 결제해주기도 하는데 해당 매장과 직원에 따라 융통성 있게 발휘되는 부분이라 결제가 안될 수 있으니 본인카드 지참이 안전하다.)
5. 허리 25 정도 44~날씬 55 사이즈의 경우 원피스용도는 70 사이즈, 바지, 코트나 재킷용은 75 사이즈 추천한다.
명품에 목메는 타입은 아니라서 크고 비싼 명품가방은 없지만 작은 소품류는 좋은 것 한 두 개만 마련해도 자잘한 거 여러 개 갖고 있는 것보다 훨씬 활용도가 좋기도 해서 어쩌다 아주아주 가끔 구매합니다.
그중 원피스나 롱니트에 상하체 구분해 주는 용도로 (ㅠ.ㅠ) 벨트가 필요해서 열심히 찾고 찾은 결과 마음에 드는 게 에르메스 포커스 벨트였습니다.
제품 자체가 고급스럽고 예쁜 건 사실이지만 에르메스 이름 달고 과하게 비싼 건 사실이므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하겠다며 벨트를 구매하러 가기 전 미리 당근마켓에서 신세계상품권을 10% 가격에 판매하는 것을 찾아서 신세계상품권 10만 원권 8장을 우선 준비해 둡니다.
이로서 약간의 마음의 평화가 찾아옵니다ㅎㅎ
서울까지 1시간이 걸리는 관계로 외출준비를 오전 9시 반에 완료 후 에르메스 고객센터에 전화로 포커스벨트 재고가 있는 매장을 문의하며 일단 서울로 출발합니다 ㅋㅋ
에르메스 매장안내
고객센터: 02-542-6622 (9:30~20:00)
공홈 구매가능 : www.hermes.com
포커스벨트 재고 있다는 신세계강남점으로 가니 오전 11시 정도 더군요.
에르메스 신세계강남점은 타 백화점보다 좋은 점이 1층 (소품, 액세서리)과 2층 (가방, 의류) 별개로 예약표를 발권받아서 타 지점에 비해 대기도 적고 회전도 빠릅니다.
그래서 대기표 뽑고 백화점 잠시 둘러보다 보니 1시간 정도 후에 입장순서를 알리는 카카오톡이 옵니다. (평일기준)
원하는 모델과 색상, 사이즈까지 정하고 갔으니 구매, 결제, 포장까지 15분 정도면 끝이 납니다.
펀칭시간까지 10분 추가요.
에르메스 벨트는 가죽줄 따로 버클 따로 가격이 정해져 있고 각각 원하는 색상과 하드웨어로 결합하여 구매하면 되는데 제가 구매한 것은 13mm 너비의 갈색, 검정 양면 가죽줄 75 사이즈 (누아/골드) 29만 원 (현재 31만 원으로 인상), 포커스 버클 금장 46만 원 (현재 50만 원으로 인상)입니다.
색상은 다양하므로 개인 취향 따라 고르시면 되는데 갈색검정이 제일 무난하고 활용도도 좋은 것 같아요.
회색계열인 에토프 색상도 고급스럽기는 하지만 스타일링하기 힘들다고 하는 리뷰가 많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사이즈 팁은 제가 보통 44~마른 55 사이즈인데 저와 비슷한 사이즈라는 가정하에 용도가 청바지나 코트용으로 구매하는 분은 75 사이즈 추천, 원피스용으로 구매하시는 분은 70 사이즈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매장에 70 사이즈가 없기도 했고 작으면 늘리지는 못하니까 조금 크더라도 안쪽으로 펀칭해서 두루두루 쓸 요량으로 그냥 75 사이즈를 사고 펀칭을 안쪽으로 2개 해왔는데도 원피스 허리에 고정이 안됩니다.
아래 실착 사진은 벨트가 커서 뒤로 붙잡고 찍은 거예요.
저 사진정도로 원피스에 사용하시려면 70 사이즈를 사셔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바지에는 작아서 못 쓸 수도 있어요.
어차피 포커스벨트는 워낙 얇아서 청바지에는 안 어울리긴 하는데 일단 본인이 어떤 용도로 구매할 것인지를 먼저 고민해 보시고 사이즈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바지용으로 구매하신다면 포커스보다는 에르메스 미니콘스탄스 벨트가 훨씬 예쁜 것 같아요.
참고로 매장에서도 펀칭은 2개까지 추천하는데 구매 시 즉시 펀칭 가능하며 추후 방문하여 펀칭하는 경우는 입구에서 직원에게 이야기하면 대부분 웨이팅 없이도 바로 해주는 편입니다.
이것도 매장 따라 조금 다르다는 얘기는 있는데 웬만하면 거의 바로 해줍니다.
포커스 벨트는 13mm로 얇기 때문에 아무래도 2cm 이상의 벨트에 비해서는 약한 편이라서 청바지류나 코트처럼 두꺼운 옷에 타이트하게 사용하면 가죽 늘어남에 취약하고 H모양의 금속하드웨어 겉 부분은 한두 번만 사용해도 흠집이 많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리버서블제품으로 두 가지 색상을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실용적이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원피스, 니트, 카디건, 재킷, 코트 두루두루 어울리기 때문에 매우 만족스러운 아이템으로 강력추천합니다.
스테디제품은 오늘이 제일 싸니까 사기로 마음먹으셨다면 즉시 구매하세요.
지나고 나면 그때 살걸 하고 결국 후회합니다.
★★★★★
'언박싱 (구입팁,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레이모빌 레츄자 정원사 커플 XXL 입양 구입후기 (62) | 2023.04.06 |
---|---|
구글 네스트 미니2세대 스마트스피커 장단점 사용후기 (41) | 2023.03.11 |
갤럭시S23 케이스티파이 케이스 구매 후기 (26) | 2023.03.03 |
댓글